프로그램이 작을 때는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오류 없이 구동이 되지만
프로그램이 인간의 인지 능력으로는 파악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면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개념이 나오게 됬다
객체는 간단히 말해서 부품화를 한다고 말할 수 있다
부품화를 해서 한 곳에만 쓰는게 아니고 다른 필요한 곳에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변수와 메소드가 대표적인 부품화의 예이다
메소드는 리턴 값을 통해 진짜 부품처럼 필요한 곳에 가져다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하나는 댓글 기능을 가진 객체, 본문을 구성하는 객체 등 다양한 객체들이 레고 처럼 조립 되어 있다
컴퓨터는 초장기에 본체 모니터 키보드가 붙어 있었지만 지금은 본체,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으로 부품화 되었다
캡슐화 / 은닉화
자바 프로그램의 특징으로 내부의 동작 방법을 숨기고 사용자에게는 사용 방법만 노출하는 특징이다
마치 우리가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건 할 수 있지만 모니터로 화면이 어떻게 해서 표시가 되는지는 모르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