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터티는 자바의 객체와 비슷한 개념으로
업무에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를 저장하는 인스턴스의 집합이다
엔터티의 특징
1. 해당 업무와 관련이 있어야한다
*병원을 예로 들면 환자
2. 유일한 식별자로 식별이 가능해야한다
*동명이인이 발생할 수 있는 이름 X, 사원 번호 O
3. 두개 이상의 인스턴스 집합이어야한다
*하나만 있으면 엔터티가 아님
4. 업무 프로세스에 이용될 것
*업무 처리과정에서 이용이 되지 않으면 존재 이유 X
5. 반드시 속성 존재
*예외적으로 관계 엔터티는 주식별자만 존재하면 속성이 없어도 OK
6. 다른 엔터티와 최소 한 개 이상의 관계가 있을 것
*통계성 엔터티, 코드성 엔터티, 시스템 처리시 내부 필요에 의한 엔터티 도출
같은 경우는 생략 가능
> 통계는 별도로 엔터티를 다시 정의하게 됨
> 코드는 너무 많은 엔터티의 관계 설정하게 되기 때문에 성능이 떨어지므로 생략
> 업무가 아니라 시스템 내부적인 필요이기 때문에 관계 생략 가능
엔터티의 분류
유무형에 따른 분류
1. 사원, 물품과 같이 물리적인 형태가 있는 유형 엔터티
2. 조직, 보험 상품 등 개념적 정보로 구분이 되는 개념 엔터티
3. 주문, 청구, 미납 등 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발생하는 사건 엔터티
발생 시점에 따른 분류
1. 기본 엔터티
고유한 주식별자를 가지고 다른 엔터티에게 부모 역할을 함
2. 중심 엔터티
기본 엔터티로부터 발생되고 업무에 중심 역할을 함
다른 엔터티와의 관계를 통해 많은 행위 엔터티를 생성한다
3. 행위 엔터티
행위 엔터티는 두 개 이상의 부모 엔터티로부터 발생되고
자주 내용이 바뀌거나 테이터량이 증가한다
엔터티의 명명
1. 가능하면 현업 업무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사용
2. 가능하면 약어 지양
3. 단수명사 사용
4. 중복되지 않는 고유한 이름 부여
5. 이름을 봤을 때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이름을 부여